본문 바로가기

수면의 질을 상승시키는 일상 속 작은 습관 6가지

by 왜죠? 2023. 4. 25.
반응형

 


오늘의 주제 

수면의 질을 상승시키는 일상 속 작은 습관들

 

수면의 질을 상승시키는 일상 속 작은 습관들

 

 

 오늘은 수면의 질을 상승시키는 작은 습관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요즘 스트레스 때문인 건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수면패턴이 깨진 후 자꾸 악몽을 꾸면서 깊게 잠에 들지 못하고 있어서 나를 위해 찾다 이렇게 공유하게 되었다.

 


 

1. 규칙적인 수면 패턴 유지

 매일 동일한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는 것이 좋다.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면 몸에 필요한 수면시간을 정확하게 파악하게 되어, 깊고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다.

 

 

2. 스크린 시간 줄이기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의 스크린 시간을 자기전에 줄이는 것이 좋다.  또한 블루라이트는 수면 호르몬의 분비를 방해하고, 뇌를 자극하여 수면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다.

블루라이트 핸드폰 (출처 : pixabay)
블루라이트 핸드폰 (출처 : pixabay)

 


 

다이아큐브 프리미엄 블루라이트 차단 휴대폰 필름 3p

COUPANG

www.coupang.com


 


3. 음식 조절

 자기전에 무거운 식사를 하거나, 과도한 알코올 섭취, 카페인 섭취는 수면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다. 수면 2-3시간 전에는 가벼운 식사를 하고, 카페인, 알코올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야식 족발 / 커피 (출처 : pixabay)야식 족발 / 커피 (출처 : pixabay)
야식 족발 / 커피  (출처 : pixabay)

 사실 이 내용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내용이다. 잠에 들기 직전에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를 하기 위해 에너지가 소화기관에 몰려 수면의 질을 낮춘다고 한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그리 좋은 행동도 아닐 뿐더러 회식이 있는 날이면.. 의사와 상관없이 실패하곤 한다..(눈물)

 

 

4. 수면 환경 개선

 조용하고 어두운 잠자리 환경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이를 위해 조용한 장소에서 수면을 취하고, 어두운 방에서 자는 것이 좋다.

 

차분한 방 (출처 : pixabay)
차분한 방 (출처 : pixabay)

 


5. 꾸준한 운동

 꾸준한 운동은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격한 운동을 자기전에 하면, 몸이 깨어 있게 되어 취침 2-3시간 전에는 운동을 하지 않도록 하자.

 

여러 요가 자세들 (출처 : pixabay)
여러 요가 자세들 (출처 : pixabay)

 아울러 꾸준한 스트레칭도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며, 취침 전 5-10분의 차분한 근육 이완에 효과가 좋다.

 


6. 습관화된 수면 전 루틴

 자기전에 습관화된 수면 전 루틴을 만들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습관화된 루틴을 통해 몸이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게 되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취침 전 신문 읽기 (출처 : pixabay)
취침 전 신문 읽기 (출처 : pixabay)

 


 

모어네이처 수면 건강 꿀잠 락티움

COUPANG

www.coupang.com


 

결론 

 이러한 습관들은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일상 속 몸에 좋은 습관 중 일부이다. 그러나, 수면 문제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습관들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일시적이지 않은 반복적이고 깊지 못한 수면으로 인해 일상에 문제가 되고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