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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관리? 우선순위? 아이젠하워 매트릭스(Eisenhower Matrix)란?

by 왜죠? 2023.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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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이 방법은 살면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이야기다.

그러한 방법을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간단히 정리해 보았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란?

할 일을 긴급성과 중요성 두 가지 기준으로 나누어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이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 사분면

보통 2x2 행렬로 나타내어져 사분면으로 표현된다.

가로축에는 '중요성' - 세로축에는 '긴급성'을 놓고 할 일을 각 사분면에 배치하면 된다.

출처 : https://brightside.me/inspiration-psychology/how-to-use-the-eisenhower-matrix-to-manage-your-time-more-efficiently-796883/

 

1 사분면: 긴급하고 중요한 일

즉시 처리해야 하는 일로,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일이다.

이 일들은 미루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하다.

 

2 사분면: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일

중요하지만 급한 일이 아닌, 계획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일로

이 일들은 미리 계획하고 시간을 정해놓아 조금씩 처리해 나가면 된다.

 

3 사분면: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이지만, 중요도가 낮은 일로

이 일들은 다른 사람에게 맡기거나 최소한의 시간을 들여 처리해야 한다.

 

4 사분면: 긴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은 일

긴급성이나 중요도가 낮은 일로, 가장 낮은 우선순위의 일이다.

이 일들은 가능하면 처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당장 할 일이 쌓여있다면, 잠시 하던 일을 멈춘 뒤 일의 순서를 정해 순서대로 처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

계획표를 세울 때에는 오히려 시간낭비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막상 세워본다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라 장담한다.


 

참고문헌 출처 :

https://asana.com/ko/resources/eisenhower-matrix

https://brightside.me/inspiration-psychology/how-to-use-the-eisenhower-matrix-to-manage-your-time-more-efficiently-7968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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