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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시간이 없어서~'라는 말, 사람이라면 살면서 한 번이라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예외는 없다.
무언가를 시작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흔히 하는 변명 중 하나가 '시간이 없어서~'라는 말이다.
사실은 정말 '변명'에 불과하다는 것을 누구나 알 것이다.
1.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세우기
목표 없이는 모든 것이 무용지물이다.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자.

2. 우선순위를 두기
계획을 세울 때에는 긴급한 일과 우선순위를 분리해야 한다.
시간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에 따라 움직이자.

더 자세하게 정리해 본 일의 우선순위 정하는 방법👇
https://whyisthat.tistory.com/10
3. 적절한 스케줄링
하루의 시간을 적절하게 스케줄링하여, 일의 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해야 한다.
시간 관리 도구를 활용하여 스케줄을 짜고, 일정에 따라서 일을 처리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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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집중력 유지하기
일을 처리할 때는 주변에 쉽게 산만해지는 것을 배제하고 집중하여 처리해야 한다.
내가 집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찾아보고, 그러한 환경에 자주 노출시켜 자연스럽게 집중이 되게 하자.

5. 일과 휴식 균형 유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일과 휴식의 균형은 필수다,
오래 일하면 피로도가 쌓이고 집중력이 떨어져, 일정 시간 집중한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충분한 숙면도 회복에 정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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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최소한의 방해 요소 제거
휴대폰과 같은 디바이스를 조용히 놓고 일을 처리하거나, 메일과 같은 통지 기능을 꺼보자.

< 마무리 >
오늘 소개한 방법들은 사실 그 누구도 모르는 방법이 아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을 시도만 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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