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이 방법은 살면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이야기다.
그러한 방법을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간단히 정리해 보았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란?
할 일을 긴급성과 중요성 두 가지 기준으로 나누어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이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 사분면
보통 2x2 행렬로 나타내어져 사분면으로 표현된다.
가로축에는 '중요성' - 세로축에는 '긴급성'을 놓고 할 일을 각 사분면에 배치하면 된다.
1 사분면: 긴급하고 중요한 일
즉시 처리해야 하는 일로,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일이다.
이 일들은 미루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하다.
2 사분면: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일
중요하지만 급한 일이 아닌, 계획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일로
이 일들은 미리 계획하고 시간을 정해놓아 조금씩 처리해 나가면 된다.
3 사분면: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이지만, 중요도가 낮은 일로
이 일들은 다른 사람에게 맡기거나 최소한의 시간을 들여 처리해야 한다.
4 사분면: 긴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은 일
긴급성이나 중요도가 낮은 일로, 가장 낮은 우선순위의 일이다.
이 일들은 가능하면 처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당장 할 일이 쌓여있다면, 잠시 하던 일을 멈춘 뒤 일의 순서를 정해 순서대로 처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
계획표를 세울 때에는 오히려 시간낭비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막상 세워본다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라 장담한다.
참고문헌 출처 :
https://asana.com/ko/resources/eisenhower-matrix
반응형
'호기심 뭉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는 왜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 (0) | 2023.04.06 |
---|---|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 3가지 (0) | 2023.04.04 |
대부분의 남자들이 좋아하는 음식 6가지 (0) | 2023.04.03 |
대부분의 여자들이 좋아하는 음식 6가지 (1) | 2023.04.01 |
행복해지는 방법 9가지 (0) | 2023.04.01 |